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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웠던 5월' 유통업 매출 '쑥'… 식품ㆍ가전ㆍ의류 주도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일찍 찾아온 더위에 지난 5월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모두 늘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5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26개 사의 전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6.3%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공개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매출은 더운 날씨로 인해 계절과일, 수입 맥주를 포함한 식품군(10.0%)과 에어컨 등 가전 부문(19.2%)의 매출이 늘면서 2.5%의 상승률을 보였다.

업체유형별 증가율은 편의점 10.5%, 기업형 슈퍼마켓(SSM) 3.4%, 대형마트 1.6% 순이었다.

다만 백화점은 에어컨 등 계절용 상품의 매출은 늘어난 반면, 선물수요 감소로 잡화 부문이 부진하면서 전체 매출은 1.9% 줄었다.

구매 건수는 5.7% 증가했고, 구매단가는 3.0%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15.2%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판매사(종합유통몰·소셜커머스)는 여름철 의류 행사 등에 힘입어 32.1%의 큰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는 2016년 1월 이후 가장 높은 비율이다.

온라인 판매중개사(오픈마켓)는 더운 날씨, 미세먼지로 인한 가전제품 수요 증가 속에서 전체 매출이 9.4% 늘었다.

'더웠던 5월' 유통업 매출 '쑥'… 식품ㆍ가전ㆍ의류 주도 - 1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9 11: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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