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ASEM 경제장관회의 앞두고 주한 대사관 대상 설명회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9월 21∼22일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경제장관회의를 앞두고 주한 대사관 대상 설명회를 29일 열었다.

ASEM 경제장관회의 개최장소인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회원국의 주한 대사관 소속 경제담당관 3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주요 프로그램과 부대행사, 관광 일정 등에 관한 정보를 듣고 본회의장을 둘러봤다.

이번 회의는 2005년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것을 마지막으로 일부 회원국 간 갈등으로 중단됐다가 우리나라의 제안으로 12년 만에 다시 열리는 것이다.

회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보호무역주의와 4차 산업혁명 대두로 인한 무역·투자 환경의 변화를 점검하고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인사말하는 이민철 자유무역협정정책관
인사말하는 이민철 자유무역협정정책관(서울=연합뉴스) 이민철 산업통상자원부 자유무역협정정책관(가운데)이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는 9월 21∼22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경제장관회의 준비의 일환으로 열린 'ASEM 경제장관회의 주한 대사관 설명회'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연합뉴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9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