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충남소식] 대전시, 화물차 불법행위 신고포상금제 시행

송고시간2017-06-28 10:20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화물 운수사업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다음 달부터 '신고포상금제'를 본격 시행한다.

신고포상금은 ▲ 자가용 화물차 유상운송 행위 10만원 ▲ 사고차량 운송 관련 자동차관리사업자와 부정한 금품을 주고받은 행위 20만원 ▲ 운송사업자의 직접운송의무 위반행위 15만원 ▲ 운송주선사업자 준수사항 위반행위 15만원 등이다.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유가보조금을 받는 행위는 회수금액의 10%(20만원 한도)를 지급한다.

위반행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자치구 교통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신고하면 된다.

1인당 연간 100만원을 초과할 수 없고 같은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인이 여러 명이면 최초 신고인에게 지급된다.

대전역세권 정동지하차도∼대동천교 구간 임시 개통

임시 개통 대동천교
임시 개통 대동천교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경부선 철도와 대동천으로 끊긴 동구 삼성동과 가양동을 연결하는 역세권 정동지하차도와 대동천교(가칭) 간 신설도로를 30일 임시 개통한다.

다음 달 동구 홍도 과선교 본격 철거에 따른 교통체증을 다소 해소하고, 동구 가양동과 삼성동 간 교통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하천 인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방송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특별대책 기간인 다음 달 1일부터 8월 27일까지 민방위경보 단말(사이렌) 시설을 이용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주민홍보 방송을 한다.

하천 인근 지역 주민센터 옥상에 설치된 5개 사이렌 시설을 활용해 주말(토·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하루 두 번씩 안전사고 예방 홍보방송을 할 예정이다. ☎ 042-270-6006

충남도, 폭염 대비 양식어가에 수중에어펌프 지원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폭염으로 인한 양식장 물고기 폐사를 막기 위해 양식어가에 차광막과 수중에어펌프를 지원하기로 했다.

양식장 물고기 폐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양식장 물고기 폐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원 대상은 홍성·서산 등 천수만 해역에서 양식업을 하는 어업인이나 어촌계, 어업인 단체, 어촌계와 행사 계약을 맺은 어업인이다.

지원 금액은 최대 500만원이고, 자부담금은 10%다.

충남도,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 참가기업 모집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가 12월 홍콩 종합전시장에서 열리는 '2017 홍콩 디자인 인스파이어'에 참가할 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품목은 3D 프린팅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및 스마트 디자인 제품, 혁신 디자인 기술(AR/VR 등) 등이다.

참가 업체는 부스 임차료와 기본장치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전시품 편도 운송료, 홍보물, 판촉물 등도 일부 지원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