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아산시 실내수영장 내달부터 임시휴장

송고시간2017-06-27 16:44

(아산=연합뉴스) 아산시는 물 절약을 위해 지역에서 운영 중인 실내수영장 2곳(방축·배미)을 다음 달부터 무기한 휴장한다.

입교식
입교식

입교식에서 필리핀 연수참가자 20명과 순천향대 교수, 코이카 관계자들이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순천향대 제공=연합뉴스]

시는 이용시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수영 강습과 월 회원은 등록기간을 자동연장 해주고, 희망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잔여 금액을 환불하기로 했다.

시 실내수영장 월 이용객은 3만5천명이며, 월 사용 상수도는 9천t이다.

순천향대, 필리핀 교육부·교사 대상 연수

(아산=연합뉴스) 순천향대는 27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필리핀 교육공무원, 장애아동 담당 특수교사, 관련 기관 종사자 등 20명을 대상으로 장애아동에 대한 특수교육과 직업 훈련연수를 시작했다.

실내수영장 모습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실내수영장 모습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순천향대는 이들을 대상으로 21일간 장애아동 특수교육은 물론 직업훈련 전문지식, 지도능력 향상과 주요 장애별 교수법, 교구제작방법 등을 알려준다.

독립기념관 나라사랑 역사 탐방단 운영

(천안=연합뉴스) 독립기념관은 개관 3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역사 탐방단을 선발, 국내외 탐방을 한다.

앞서 지난 4월 역사교육·사학과, 교육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17개 대학 30명을 선발해 탐방단을 구성했다.

탐방단은 오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가나자와·동경의 독립운동사적지를 탐방하고 현장강의도 듣는다. 8월 16∼17일에는 충청지역 독립운동사적지도 탐방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