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2주년…'전년비 2배 지원 업적'

송고시간2017-06-27 17:54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2주년…'전년비 2배 지원 업적' - 1

▲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청년 취·창업 지원 기관 '북부 경기 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 허브')에서 개소 2주년을 맞이했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 6월 문을 연 북부허브는 입주 기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디자인 제조 분야 창업 전반에 필요한 교육 및 아이디어 공유, 시제품 제작 및 상품화 준비, 유통에 이르는 전반적인 창업 경험을 돕고 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 시대 필수 장비로 지목되는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을 입주 기업 및 창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북부 허브의 성과로는 2016년은 2015년 대비 창업은 44건에서 69건으로 일자리 창출은 94건에서 182건, 스타트업 지원 건수는 571건에서 1천524건으로 증가해 모든 지원 분야에서 2배 이상의 결과를 달성했다.

또한, 지자체 및 여러 기관과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주목받고 있다.

작년에는 의정부, 양주 등 경기 북부 10개 지역과 연계해 지역의 주요 행사, 시설 등에 경기 북부의 스토리를 주제로 제품 소개서와 홍보영상 등 실제 홍보에 이용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올해 핵심 전략 사업으로 기존의 창업 교육을 취·창업 교육으로 확대하고 북부 허브를 통해 제작된 상품 및 경기도 대표 디자인 상품들의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추진을 계획 중에 있다.

이에 관해 북부 허브 관계자는 "지난 2년간의 메이커스 데이터와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 디자인 제조·콘텐츠 융합 분야 창업가들의 비즈니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통판로 개척 및 마케팅 지원 강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북부허브는 오는 29일까지 자체 페이스북 페이지에 개소 2주년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북부 허브 방문 후기와 사진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 및 2주년 기념 키트(에코백, 텀블러, 여행용 파우치 등)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