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송고시간2017-06-27 16:00

■ 여야 4당 원내대표, 정부조직법 심사·상임위 업무보고 합의

여야는 국회 상임위에서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해 심사키로 했다. 또 인사청문제도 개선을 위한 소위를 설치키로 했으며 7월에 국회 상임위별로 정부 부처 업무보고를 받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등 4명은 27일 오후 만나 이같이 합의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eERr5K4DAyo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1

■ 국민연금, 성과연봉제 폐기 확정…공공기관중 처음

국민연금공단이 이사회 의결로 올해 1월 도입한 성과연봉제를 폐기하기로 했다. 국민연금공단은 27일 이사회에서 성과연봉제 폐기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보수규정 전부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지난해 5월 서면결의를 통해 3급 이하 전 직원에게 성과연봉제를 적용하기로하고 지난 1월부터 시행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_GRM5KnDAyg

■ [통계로 본 여성] '결혼 필수' 미혼女 6년새 47%→31%

결혼을 필수로 여기는 여성이 점점 줄고 있다. 결혼이 필수라는 미혼 여성은 열 명 중 세 명에 그쳤다. 만혼 추세로 여성의 초혼연령이 30세를 넘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27일 여성가족부와 통계청이 발표한 '2017 통계로 보는 여성의 삶'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결혼한 여성의 나이는 평균 30.1세였다. 재작년 30.0세에서 더 많아졌다. 남성의 초혼연령은 32.8세였다.

전문보기 : http://yna.kr/rBRg5K5DAyZ

■ 기재위,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7일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기재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한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를 가결했다.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후보자 가운데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된 것은 이낙연 총리, 서훈 국정원장,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 이어 여덟 번 째다.

전문보기 : http://yna.kr/ZFR_5KlDAym

■ 자녀 학자금에 부모 생활비…50대 '삶의 만족도' 최저

중장년층 가운데 50대가 삶의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60대는 오히려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라이나생명의 라이나전성기재단이 발행하는 잡지 '헤이데이'와 서울대 행복연구센터는 '대한민국 중·장년의 일상에서의 행복'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qDRC5KPDAyT

■ 하반기 수출 둔화·소비 회복…연간 GDP 2.8% 성장 전망

올해 하반기 수출과 투자가 상반기보다 둔화하겠지만, 소비가 회복세를 보이며 연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지난해와 비슷한 2.8%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세계 경제는 주요국의 경기 부양 속에 선진권과 개도권의 동반 성장에 힘입어 전년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jDRj5KMDAyj

■ 헌재, 29일 '세월호 피해 지원법' 위헌 여부 결론 낸다

헌법재판소는 29일 오후 2시 세월호 참사 유족 10명이 '4·16 세월호 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세월호 피해 지원법) 일부 조항이 위헌이라며 제기한 헌법소원 사건을 선고한다고 밝혔다. 유족들은 국가의 위로지원금을 받을 경우 '민사소송법'상 재판상 화해가 성립한다고규정한 이 법 제16조가 유족의 국가배상 청구권, 재판 청구권 등을 침해한다며 2015년 6월 헌법소원을 냈다.

전문보기 : http://yna.kr/wDRY5KRDAyq

■ 소비자원 "즉석 죽, 한 끼 식사로서 영양·열량 부실"

한 끼 식사대용으로 즉석 죽을 먹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 즉석 죽이 한 끼 식사로는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쇠고기죽, 전복죽, 채소죽 등 즉석 죽 3종 15개 제품의 영양성분, 위생 등 품질과 안전성 시험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BCR65K9DAyO

■ 전북서 야생진드기 물린 70대 환자 숨져

매개 질환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70대 여성이 숨졌다. 전북에서 SFTS 감염 환자가 사망한 것은 올해 들어 처음이다. 27일 전북도에 따르면 임실에 거주하는 A(79·여)씨는 SFTS 증세로 치료를 받던 중 지난 16일 오후 5시께 사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RER15KZDAya

■ 中, 한국산 화학제품 폴리아세탈에 반덤핑 예비 판정

중국이 한국산 화학제품인 폴리아세탈(POM)에 대해 반덤핑 예비 판정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아세탈 수지'라고도 불리는 POM은 절연성·내마모성·내열성 등이 우수해 자동차 부속품·공업 기계·건축재료 등에 사용된다. 중국 상무부는 26일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한국·태국·말레이시아에서 수입하는 폴리아세탈에 대해 반덤핑 예비 판정을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TERj5KEDAy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