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2017 제1차 도박문제 포럼' 개최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황현탁)는 오는 29일 오후 2시에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도박! 게임과의 경계 그리고 예방전략'이라는 주제로 도박문제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인형 뽑기, 보드게임, 카지노바 등 여러 사행성 게임이 성행하고, 게임 내에서도 사행성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포럼을 통해 현재 나타나고 있는 사회 현상과 도박문제 요소를 파악하여 그에 따른 예방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홍성관 교수(한국IT전문학교 게임스쿨학부)와 김영호 교수(을지대 중독재활복지학과)가 발제자로 나서며, 토론자로는 이종배 팀장(게임물관리위원회 자율등급지원팀)과 김형수 교수(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가 참여한다.

포럼 사전 참가신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6월 28일 오후 1시까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 또는 불법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한 예방·치유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 개원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365일 24시간 무료로 도박문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7 14: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