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文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단 오찬…"북핵해결 지지 부탁"

송고시간2017-06-27 15:02

"모든 수단 동원 한반도 평화 정착"…"협력과 공조로 유라시아 공동발전"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유라시아 의회 대표 여러분께 북한 핵 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의장단과 오찬 환영사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한국 정부 역시 국제사회와 함께 제재와 대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저는 유라시아의 다른 이름이 다양성이라고 생각한다. 여기 모인 우리의 모습과 언어만 봐도 그렇다"며 "그러나 우리에게는 이웃 나라 사이에 더 교류하고 더 협력할수록 각국이 함께 더 번영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라시아 지역의 공동 번영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각국 국민으로부터 부여받은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저는 지난 5월 대통령에 취임한 이후 국정 운영의 소중한 파트너인 국회와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협치의 정신'이 유라시아 지역의 공동 성장과 발전에도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물류 네트워크 구축, ICT 인프라 확충 등 유라시아 국가들이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들이 적지 않으며, 국제적인 협력과 긴밀한 공조가 새 길을 여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그 길에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가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유라시아 평화와 번영의 산실이 될 것으로 믿는다. 우리 정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들과 악수
문 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들과 악수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유라시아 국회의장 회의 대표단 초청 오찬에서 각국 의장들과 인사하고 있다. scoop@yna.co.kr

유라시아 국회의장 환영사하는 문 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 환영사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유라시아 국회의장 회의 대표단 초청 오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scoop@yna.co.kr

문 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들과 건배'
문 대통령, '유라시아 국회의장들과 건배'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유라시아 국회의장 회의 대표단 초청 오찬에서 각국 의장들과 건배하고 있다. scoop@yna.co.kr


honeyb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