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립수목원 5개 주제 전시원 식물 안내서 발간

(포천=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수목원 내 5개 전시원을 소개한 '식물 식별 길잡이Ⅱ'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안내서는 양치식물원, 약용식물원, 키 작은 나무 언덕원, 희귀특산식물 보존원, 돌나물과 수집원 등 5권으로 구성돼 각 권마다 식물용어, 식물 이름 유래, 생육지 정보, 식물 쉽게 찾는 법 등을 수록했다.

국립수목원 5개 주제 전시원 식물 안내서 발간 - 1

특히 약용식물원 편은 내장 기관에 좋은 식물 30종과 폐, 기관지 등에 효능이 있는 식물 25종을 소개하고 있다.

또 희귀특산식물 보존원 편에는 한라산 암석지대에 분포하는 식물 22종과 백두산을 비롯한 고층습원에서 볼 수 있는 식물 20종이 담겼다.

국립수목원은 관람객이 각 전시원에서 식물을 쉽게 찾고 자세한 정보까지 알 수 있도록 식물 식별 길잡이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 시리즈Ⅰ을 발간했으며 시리즈Ⅱ에는 시리즈Ⅰ에서 다루지 않은 식물을 소개했다. 2019년 식물 식별 길잡이Ⅴ까지 발간할 계획이다.

식물 식별 길잡이는 무료로 배포, 국립수목원을 방문해 책자로 받거나 홈페이지(www.kna.go.kr) 연구간행물 게시판에서 PDF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k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7 10: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