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야 4당, '추경 해법' 재논의…정책위의장 회의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여야 교섭단체 4당 정책위의장이 27일 만나 답보 상태인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문제를 논의한다.

김태년(더불어민주당)·이현재(자유한국당)·이용호(국민의당)·이종구(바른정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국회에서 만나 추경 해법을 모색한다.

이들은 전날 오후 국회에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연석회의를 열고 추경 등 현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 자리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각당 간사들도 함께했다.

정책위의장들은 당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각당의 입장을 정리해 이날 다시 만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전날 여야 원내대표들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합의문을 쓰기로 동의했지만 추경 문제는 합의사항에서 빠졌다.

민주당은 답보를 거듭하는 추경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한국당을 뺀 '여야3당 심사 착수'를 할 수 있다는 의사를 밝힌 상태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추경 심사에는 긍정적인 입장이지만 공무원 증원 등의 항목은 장기 재정부담 등을 이유로 반대한다.

경제부총리, 여야 교섭단체 4당 정책위의장 연석회의
경제부총리, 여야 교섭단체 4당 정책위의장 연석회의(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여야 교섭단체 4당 정책위의장이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여야 교섭단체 4당 정책위의장·예결위 간사 연석회의에서 취재진에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바른정당 홍철호·국민의당 황주홍 예결위 간사, 바른정당 이종구·자유한국당 이현재 정책위의장, 김동연 경제부총리, 더불어민주당 김태년·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 자유한국당 김도읍·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예결위 간사. srbaek@yna.co.kr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7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