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주 "이혜훈 합리적 소신 높이 평가…협치 물꼬 트길"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 체제 출범과 관련, 축하의 뜻을 전하며 협치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바른정당이 낡은 보수와 결별하고, 선명한 개혁보수 정당, 합리적 보수 정당으로 거듭나는 데 이 대표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이 대표는 경선 기간 자유한국당의 국정운영 발목잡기를 비판하며 '문재인 정부가 일하게 해줘야 한다', '밀어줄 건 과감하게 밀어주자', '추경안도 심사하겠다'는 등의 발언을 공개적으로 한 바 있다"며 "바른정당의 당대표 선출 과정과 결과는 진정 민심이 어디에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그동안 보여준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합리적 소신을 높이 평가한다"며 "국정운영을 함께 논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협치의 물꼬를 틀 수 있기를 기대한다. 민주당은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강훈식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개혁보수 정당의 새 대표로서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민의를 잘 받들어줄 것을 기대한다"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인사 과정에서 '의혹'보다는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자고 했던 이 대표의 합리적 소신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에 협치하는 20대 국회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민주 "이혜훈 합리적 소신 높이 평가…협치 물꼬 트길" - 1
민주 "이혜훈 합리적 소신 높이 평가…협치 물꼬 트길" - 2

hanks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6 17: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