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앙대 평생교육원, 총장명의 학사학위 과정 신입생 모집

송고시간2017-06-26 11:31

중앙대 평생교육원, 총장명의 학사학위 과정 신입생 모집 - 1

▲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주 1회 토요일 수업만으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개설, 신입생을 모집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모집 과정은 경영학, 사회복지학 과정으로 이 중 경영학 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 '경영학개론', '경제학개론과 같은 전공필수 과목이, 사회복지학 과정은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등의 전공필수 과목이 각각 개설된다.

수강생들에게는 중앙대 총동문회 가입, 학생증 및 졸업증명서 발급, 중앙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학교 측은 "무엇보다 주 1회 주말 수업만으로 총장명의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직장인, 선취업, 후진학을 목표로 한 고교졸업생, 학업과 육아를 함께해야 하는 주부들에게 효과적인 학위 취득 과정이 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또, 경영학 과정과 사회복지학 과정은 졸업 후 다양한 진로 탐색이 가능하고, 대학원 진학 등으로의 진출도 용이해 수강생들의 미래 설계에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상당수 졸업생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 등에서 학업을 이어가거나 경영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해당 과정에 진학하면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전문대 졸업자는 84학점, 타 전공 이수자인 대학교 졸업자는 48학점을 이수해야 졸업증명서를 받을 수 있고, 졸업 후에는 일반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

해당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반명함판 사진 2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직장인이 아닌 2018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주중 과정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인문사회계열의 경영학과정(경영), 심리학과정(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정(아동사회복지), IT계열의 컴퓨터공학과정(디지털콘텐츠, 컴퓨터, 정보보안), 예체능계열의 연극학과정(공연제작, 연기예술)과 체육학과정(체육) 등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