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 자사고 학부모 "일방적 자사고 폐지정책 철회하라"

자사고학부모연합회, '폐지 결사반대' [연합뉴스=자료사진]
자사고학부모연합회, '폐지 결사반대' [연합뉴스=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지난 22일 오전 서울 이화여고에서 자사고 학부모 연합회 관계자들이 자사고 폐지 반대를 촉구하고 있다. 2017.6.22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서울지역 자율형사립고 학부모들이 26일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 폐지 방침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서울 지역 자사고 학부모 모임인 '자사고 학부모연합회'는 이날 오전 주최 측 추산 2천명(경찰 추산 1천500명)이 모인 가운데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집회를 열어 자사고 폐지 정책을 철회하라고 서울시교육청에 촉구했다.

연합회는 "학부모와 학생을 혼란에 빠지게 하는 일방적 자사고 폐지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부모들을 무시하는 불통 행보를 그만두고 즉각 자사고 학부모와 대화하라"고 말했다.

이 단체는 "조 교육감은 정치적 진영논리를 앞세워 아이들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만들지 말라"며 "자사고를 폐지하면 강남 8학군 부활과 하향 평준화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학부모들은 '자사고 폐지 결사반대' 피켓을 들고 "조 교육감은 공청회를 실시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집회를 마치고 보신각→세종대로사거리→강북삼성병원→서울시교육청으로 자사고 폐지 반대를 촉구하며 행진했다.

자사고 폐지 반대 집회 참석한 학교장들
자사고 폐지 반대 집회 참석한 학교장들(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보신각 광장에서 열린 자율형 사립고 폐지 반대 학부모 집회에 지원 참석한 서울시 자사고 학교장들을 대표해 오세목 중동고 교장이 발언하고 있다. hkmpooh@yna.co.kr
'폐지반대!' 거리로 나선 자사고 학부모들
'폐지반대!' 거리로 나선 자사고 학부모들(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서울시교육청의 자율형사립고 폐지 정책에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보신각 광장에서 열린 자사고 폐지 반대 집회를 마친 자사고 학생 학부모들이 '자사고 폐지 반대'와 공청회 개최를 주장하며 서울시 교육청을 향해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 hkmpooh@yna.co.kr


p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6 11: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