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6∼30일 서울서 바이오의약품 육성 위한 국제행사 다채

송고시간2017-06-23 10:13

식약처, '바이오인식 주간'에 전문가 초청 포럼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6∼30일을 '바이오인식 주간'으로 지정하고, 바이오의약품 산업 육성 전략을 논의하는 다양한 국제행사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6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의약품실사 상호협력기구(PIC/S) 전문가분과 회의에는 미국 등 29개국에서 전문가가 참여한다. 혈액, 인체조직, 세포치료제, 첨단바이오의약품과 관련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을 공유하고 실사 기법을 논의한다.

첨단바이오의약품 특별자문단 포럼은 28일에 개최된다. 국제백신연구소 제롬 킴 사무총장, 김성호 버클리대학 교수 등 식약처가 구성한 자문단은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의약품 규제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주제로 토론하고 향후 식약처 역할에 대해 제언한다.

글로벌바이오콘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바이오의약품'을 주제로 28∼30일 열린다. 식약처는 마이클 웨이너 IBM 헬스케어 수석의료정보 책임자 등 바이오의약품 분야 세계적 권위자들과 국내 바이오의약품을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바이오인식 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바이오콘퍼런스 홈페이지(http://www.gbc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thwi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