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소식] UNIST, 황사-미세먼지 협업강화 워크숍

송고시간2017-06-23 09:57

(울산=연합뉴스)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국립환경과학원, 국립기상과학원은 22∼23일 황사-미세먼지 협업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첫날 행사는 UNIST 제4공학관에서, 이튿날 행사는 신라스테이울산에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황사와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로 나빠진 대기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UNIST 황사-미세먼지 협업강화 워크숍
UNIST 황사-미세먼지 협업강화 워크숍

(울산=연합뉴스)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국립환경과학원, 국립기상과학원은 22일과 23일 황사-미세먼지 협업강화를 위한 공동워크숍을 열었다. 2017.6.23 [UNIST 제공=연합뉴스]

세 기관은 황사와 미세먼지 예측 기술을 공유하고, 지금보다 대기질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미세먼지와 황사 예보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모델 적용 사례를 발표하고 향후 추진 계획도 제안했다.

행사에는 UNIST 도시환경공학부 교수와 대학원생 30명, 국립환경과학원 김정수 기후대기연구부장 등 12명, 국립기상과학원 류상범 환경기상연구과장 등 9명이 참석했다.

행사를 주관한 송창근 UNIST 도시환경공학부 교수는 "이번 기회에 정부연구기관과 대학이 역량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각 기관의 장점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 협업하면서 대기질 예측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