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의사협회, 장애우·난치병 환우 위한 '사랑나눔 콘서트' 개최

의사협회, 장애우·난치병 환우 위한 '사랑나눔 콘서트' 개최 - 1

▲ 대한의사협회가 제35차 종합학술대회에서 희귀난치병 환우와 장애우를 위한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관심을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의협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의사협회와 함께하는 희귀난치병 환우와 장애인을 위한 홍보대사위촉식'을 가졌고, 오는 25일 오전에는 여의도 공원에서 약 2.5km가량을 희귀난치성 환우 및 장애우, 의사 일반인들이 다 함께 걷는 '한 걸음 더 사랑 나눔 걷기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희귀성 난치 환우 및 가족 1천여 명을 포함해 약 2∼3천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는 7월 1일 저녁 7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 홀에서 '사랑나눔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사랑나눔 콘서트는 절망적인 아픔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꿈꾸는 희귀난치성 질환 환우들과 장애우들을 응원하는 치유의 마당이자 화합과 나눔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한빛 빛소리 중창단(맹아 어린이)과 밀알 첼로앙상블 '날개'(발당장애 청소년), 에반젤리 댄스동아리(장애 청소년)의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의사 출연진이 이에 화답하고, 초대가수들의 풍성한 무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의사협회는 "이 공연은 희망 에너지가 필요한 이들을 응원하는 사랑 나눔의 마당으로 기획됐고, 장애우와 환우들을 위한 사랑의 메시지를 보내 함께 감동과 힐링 무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을 주최한 대한의사협회의 추무진 회장은 "장애우와 비장애우의 벽을 허물고 음악의 울림을 통해 사랑과 관심을 함께 공유하는 콘서트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랑나눔 콘서트' 입장은 무료이며,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메인홈페이지 사회정책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2 16: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