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진통 끝 채택

민주·국민의당만 국토위 참석…보수야당은 불참
한국당 김현아, 이낙연 인준 이어 '나홀로' 참여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한지훈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1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미소짓는 김현미
미소짓는 김현미(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를 들으며 미소를 짓고 있다. 2017.6.15
hama@yna.co.kr

조정식(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뒤 보고서 채택 가결을 선언했다.

이날 회의에는 민주당과 국민의당 의원들은 참석했지만, 보수야당인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의원들은 불참했다.

다만 한국당 비례대표인 김현아 의원만 회의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지난달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때 반대 당론에도 홀로 투표에 참여해 찬성표를 던진 바 있다.

이날은 김 후보자의 보고서 채택 시한 마지막 날이었다.

앞서 국토위는 지난 16·19·20일 세 차례나 전체회의가 무산되는 진통을 겪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임명 이후 여야 갈등이 심해졌고,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국회 일정을 전면 보이콧 하면서 회의가 열리지 못했다.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후보자 가운데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된 것은 이낙연 총리, 서훈 국정원장,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어 일곱 번째다.

김현미 장관의 인사청문 보고서가 채택되면서 '현역의원 불패신화'도 이어가게 됐다.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국회 통과'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국회 통과'(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1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정식 위원장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17.6.21
jeong@yna.co.kr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21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정식 위원장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에서는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오른쪽)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에 참석했다. 2017.6.21
srbaek@yna.co.kr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1 16: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