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빅뱅 태양 "평창올림픽 노래 준비…피겨 차준환 응원"

"11월 이전에 평창올림픽 홍보하는 싱글 발표"
태양 '홍보대사 명함 받았어요.'
태양 '홍보대사 명함 받았어요.'(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인기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2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희범 조직위원장에게 홍보대사 명함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6.21
ryousant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제가 만드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노래를 팬들이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의 태양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을 홍보하는 노래를 직접 만들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평창 홍보'에 나선다.

태양은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열린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가해 "한국에서 30년 만에 열리는 올림픽의 홍보대사를 맡게 돼 기쁘다"라며 "평창올림픽이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 치러지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양이 홍보대사로 합류하면서 문화예술계에서는 정찬우(개그맨), 조수미(소프라노), 이외수(작가), 강수진(국립발레단 감독), 조재현(사진작가), 이민호, 김우빈(이상 배우), 세종솔로이스츠(현악 오케스트라) 등이 '평창 알리기'에 동참했다.

태양은 "가수가 직업이라서 제가 제일 잘할 수 있는 음악을 통해 평창올림픽을 홍보하겠다"라며 "11월 이전에 평창올림픽을 홍보하는 노래를 만들어서 많은 분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동계종목 가운데 좋아하는 종목으로 피겨와 컬링을 꼽았다.

태양 '피겨스케이팅, 컬링 좋아해요'
태양 '피겨스케이팅, 컬링 좋아해요'(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인기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이 2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7.6.21
ryousanta@yna.co.kr

태양은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의 차준환(휘문고)을 좋아한다"라며 "차준환이 평창올림픽을 통해 한국 피겨의 우수성을 또 한 번 세계에 떨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겨뿐만 아니라 컬링도 관심 있게 보고 있다. 여러 사람이 협력해서 하는 종목이라 더 관심이 간다. 기회가 되면 배워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은 "태양은 올림픽과 귀한 인연이 있다고 들었다. 태양은 한국이 처음 올림픽을 치른 1988년에 태어났다"라며 "2018 평창올림픽이 한국에서 30년 만에 열리는 데 태양이 홍보대사로 합류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태양이 케이팝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만큼 평창올림픽 홍보에도 열정적으로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1 15: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