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일자리 창출'…포스코, 중소 벤처기업 적극 육성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청년 창업·벤처기업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포스코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스코
포스코[연합뉴스 자료사진]

포스코는 2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열고 올해 지원을 위해 선정한 10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포스코의 청년 창업 및 초기 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 초기에 집중 지원하는 엔젤투자자와 안정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이를 통해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포스코는 2011년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13회 개최해 142개 회사를 발굴, 574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뒀다.

포스코는 이 가운데 63개사에 96억원을 직접 투자했고, 37개 기업에 대해서는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2차 연계투자와 연구개발(R&D) 지원금 938억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포스코그룹의 차세대 먹거리와 연관된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투자함으로써 벤처기업 경쟁력 조기 확보는 물론 대기업-중소기업 간 새로운 상생 생태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http://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정체기를 맞고 있는 경제환경 속에서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업화하는 것"이라며 "포스코는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국민 경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1 15: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