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해상충돌 美구축함 사망자와 유족에 깊은 애도 표명

송고시간2017-06-20 06:50

(워싱턴=연합뉴스) 심인성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이지스 구축함 '피츠제럴드'가 이틀 전 일본 시즈오카현 인근 해상에서 필리핀 컨테이너 선박과 충돌해 피츠제럴드함의 승조원 7명이 사망한 데 대해 깊은 애도를 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나의 진심 어린 생각과 기도가 피츠제럴드함의 승조원 7명과 그들의 가족과 함께한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숨진 승조원들에 대한 애도의 표시로 검은 리본을 단 해군 마크 사진도 함께 올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피츠제럴드함은 지난 17일 새벽 일본 시즈오카현 미나미이즈초 이로자키 주변 약 20㎞ 인근 해상에서 필리핀 컨테이너 선박과 충돌했으며, 이 사고로 피츠제럴드함에 승선해 있던 300여 명 중 7명이 사망하고 함장을 포함해 3명이 부상했다.

사망자 7명은 다코타 카일 릭스비(19), 신고 알렉산더 더글러스(25), 응옥트 트렁 후인(25), 노이 허낸데즈(26), 칼로스빅터 갠존 시바얀(23), 하비어 알렉 마틴(24), 게리 리오 렘 주니어(37) 등이다.

'충돌'로 선체 우측이 크게 파손된 미국 이지스함
'충돌'로 선체 우측이 크게 파손된 미국 이지스함

(요코스카 교도=연합뉴스) 17일 새벽 일본 시즈오카(靜岡)현 인근 해상에서 필리핀 컨테이너선과 충돌한 뒤 예인선에 의해 요코스카(橫須賀)기지로 견인된 미 해군 이지스함 피츠제럴드의 선체 우측이 크게 파손된 채 포착됐다.
2017.6.18 choinal@yna.co.kr

sim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