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GP 부산센터-렛츠런문화공감센터,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전개

KCGP 부산센터-렛츠런문화공감센터,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전개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부산센터(센터장 최이순·이하 부산센터)는 지난 9일과 16일 각각 부산동구 렛츠런문화공감센터, 부산연제 렛츠런문화공감센터를 찾아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2016 사행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사행산업 이용객들의 도박중독 유병률은 35.4%로 일반인(5.1%)에 비해 약 7배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에 부산센터는 이용객에게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부산센터는 이용객에게 자신의 도박문제를 점검할 수 있는 자가진단을 하고, 자가진단 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상담 서비스도 제공했다.

부산센터 최이순 센터장은 "사행산업 이용객의 도박중독 유병률이 일반인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에 사행산업체를 찾아가는 예방 활동은 필수적"이라며 "사행산업체와 공조를 통해 정기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센터는 고신대학교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지정을 받아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박치유재활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당사자나 가족에게 무료로 상담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박문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번없이 1336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9 16: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