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송고시간2017-06-19 12:00

■ 靑, 문정인 특보에 "한미관계 도움 안된다" 엄중 전달

청와대는 19일 '미국 전략자산의 한반도 전개와 한미연합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에게 "한·미 관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현재 방미 중인 문 특보에게 오늘 연락을 드렸다"며 "앞으로 있을 한·미 관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엄중하게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LJRm5KPDArh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1

■ 文대통령 "신규 원전건설 백지화…원전정책 재검토 탈핵시대로"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준비 중인 신규 원전 건설계획을 전면 백지화하고 원전의 설계 수명을 연장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산 기장군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에서 열린 고리 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에 참석, 기념사에서 "원전 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 원전 중심의 발전정책을 폐기하고 탈핵 시대로 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eIRQ5KEDArw

■ 서울, 입주 전 분양권 전매 금지…청약조정지역 대출규제 강화

다음 달 3일부터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이 서울과 경기·부산 일부 지역, 세종 등 '청약조정지역'에 한해 10% 포인트(p)씩 내려간다. 집단대출의 일종인 잔금대출에 DTI 규제가 신설되고 서울 전역에서 입주 때까지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는 한편 하반기에는 청약조정지역의 재건축 조합원이 분양받을 수 있는 주택이 최대 3채에서 1채로 줄어든다.

전문보기 : http://yna.kr/2SRX5KCDAqV

■ 홍석현,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 사의…靑 "해촉 진행 중"

청와대는 19일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이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 직을 고사하겠다는 뜻을 밝힘에 따라 해촉하기로 하고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께서 홍 특보를 위촉한 직후 중앙일보에서 연락이 와서 사의 표명하는 등 몇 차례 의사를 전달해왔다"며 "다른 특보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할 때 이 문제를 말씀드리고 해촉할 생각이었는데 여러 정치적 상황 때문에 먼저 말씀을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IR25KDDArp

■ 항생제 무용지물 만드는 내성 획득 원리 찾았다

한국과 덴마크 공동 연구진이 항생제를 무력화하는 내성 유전자 발생 원리를 확인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생명화학공학과 이상엽 교수와 덴마크 공대(DTU) 노보 노르디스크 바이오지속가능센터 공동 연구팀이 박테리아 병원균의 항생제 내성 획득 작동 원리를 연구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3JR45KCDArp

■ 대학교수 "내 얼굴 다시 안 볼 거냐"…제자 인건비 빼돌려

사립대 교수 2명이 제자들에게 지급된 연구 인건비 명목 정부보조금 5억4천여만 원을 빼돌려 '쌈짓돈'으로 유용한 사실이 드러났다. 19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서울 모 사립대 A 교수는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정부에서 지원하는 42개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제자들을 연구원으로 허위 등록해 인건비를 받게 한 뒤 이를 가로챘다.

전문보기 : http://yna.kr/tHR75KmDArf

■ 새 정부 들어 늘어나는 '천막농성'…경찰·지자체 '골머리'

새 정부 출범 이후 청와대와 정부서울청사가 있는 광화문 일대에 각종 민원을 제기하거나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천막 농성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시민단체와 경찰 등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집회·시위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청와대나 정부서울청사 인근 천막 농성장은 모두 15곳이다. 이들 가운데 5곳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새로 생겼다.

전문보기 : http://yna.kr/d_Ru5KSDApY

■ 여성 몰카 공유사이트 '활개'…당국 손놓고 여성들 불안

길거리나 지하철, 버스 등에서 여성의 신체를 몰래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당국의 무관심 속에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19일 남성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한 인터넷 사이트의 '포토갤러리' 게시판에 들어가 보니 반바지나 치마를 입은 여성의 하체를 몰래 찍은 사진으로 도배되다시피 한 상태였다.

전문보기 : http://yna.kr/LSRY5KMDAqH

■ 교문위 野불참으로 무산…'김상곤 청문회' 일정 내일 논의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9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실시 계획서 의결을 위한 전체회의를 20일로 연기했다. 유성엽 교문위원장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야당이 의원총회를 여는 등 자리를 비워 오늘 10시로 예정했던 회의를 불가피하게 연기한 것"이라며 "내일 오전 10시 또는 오후로 미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인사청문회는 잠정적으로 오는 28일 여는 것으로 돼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 http://yna.kr/5JR_5KgDArS

■ 런던 또 인도 차량돌진…무슬림 겨냥한 테러 우려·다수 중상

올해 들어 세 차례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테러가 발생했던 영국에서 또다시 테러로 의심되는 차량 공격이 일어났다. 19일(현지시간) 새벽 0시20분께 영국 런던 북부 핀즈버리공원에 있는 핀즈버리 파크 모스크(이슬람사원) 인근 인도에 승합차 1대가 돌진해 수명이 다쳤다고 AP통신 등이 경찰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dHRJ5KKDAr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