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철우, 한국당 최고위원 출마…"강한야당·젊은정당"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은 18일 "우리 한국당은 변해야 산다"면서 7·3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철저한 자기반성을 통해 당원 모두가 화합하고, 강한 야당·젊은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 자유한국당은 변해야 산다"며 "지금 우리 당에 주어진 시대정신은 '변화와 혁신'"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우리 당은 지난해 총선 패배 이후 어떤 혁신의 모습도 보여주지 못했다"며 "한국당이 보여준 대선 이후의 모습에서 국민들은 계파갈등으로 닻을 내린 '도로 새누리당'도 모자라 '더 새누리당'이라고 비판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에 혁신위원회를 만들어 국민이 OK할 때까지 당을 해체하고 재창당하는 수준의 강도 높은 개혁을 주도하겠다"며 "지방의 역할과 권한을 강화한 지방분권형 개헌을 추진하고, 청년·여성을 위한 당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강력한 후보인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대표가 되면 홍 전 지사의 약점인 막말 부분이나 여성이나 청년과 관련해서 이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조언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홍 전 지사가 한국당 후보로 출마한 지난 대선에서 당 사무총장을 지냈다.

이철우, 한국당 최고위원 출마…"강한야당·젊은정당" - 1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8 14: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