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포스코건설, 전력소모 줄인 사물인터넷 제품 개발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포스코건설은 국내 건설사 최초로 아파트 가구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구축하고 이와 연동되는 '더샵 사물인터넷(IoT) 제품' 5종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그비 방식은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으로 소량의 정보를 소통시키는 무선 네트워킹 기술이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지그비 방식의 IoT 제품은 무선통합스위치, 통합 월패드, 다기능 일괄 소등스위치, 디지털 도어락, 주방 멀티홀더 등이다.

이 제품들은 세대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과 연결돼 통합 월패드, 더샵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다.

무선통합스위치는 방마다 설치되어 있던 조명스위치, 난방 제어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 각종 스위치를 하나의 스위치로 통합한 미니멀리즘(minimalism) 제품이다.

통합 월패드는 더샵 입주자 설문조사를 분석해 버튼과 사용자 화면 등을 보다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에 개발된 IoT 제품들은 올해 상반기부터 분양되는 더샵 아파트에 선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무선통합스위치 [포스코건설 제공=연합뉴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무선통합스위치 [포스코건설 제공=연합뉴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8 14: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