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일본, EU산 와인 관세 철폐방안 조정중"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유럽연합(EU)과 경제연대협정(EPA) 협상을 벌이고 있는 일본이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EU산 와인에 대해 관세를 철폐하는 방안을 조정 중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17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은 협정 발효 후 단계적으로 관세를 내려 8년을 전후한 기간에 이를 없애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일본은 현재 EU 회원국으로부터 수입하는 와인에 대해 가격의 15% 또는 ℓ당 125엔(약 1천270원) 중에서 낮은 쪽에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앞서 일본과 EPA가 발효된 칠레산 와인은 관세가 현재 2.3% 수준으로 내려간 상태여서 2015년에는 그간 산지별 수입량 1위였던 프랑스를 처음으로 제치는 등 일본 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EU는 일본의 양보를 얻어내기 위해 10%로 돼 있는 자동차 관세를 협정 발효 후 10년 전후의 기간에 철폐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향후 논의에 따라 와인에 대한 관세 철폐 시기 등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日·EU, 美보호주의 맞선 경제연대협정(EPA) 박차
日·EU, 美보호주의 맞선 경제연대협정(EPA) 박차지난 3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EU 집행부와 회담을 갖는 모습. [AP=연합뉴스 자료사진]

j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7 11: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