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수도권: 시가 흐르는 서울역 고가 보행길…장미마당 낭독회

퇴촌 이색 토마토축제…인천 승봉도에선 연인·가족 '힐링 캠프'


퇴촌 이색 토마토축제…인천 승봉도에선 연인·가족 '힐링 캠프'

지난해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14회 퇴촌 토마토 축제'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14회 퇴촌 토마토 축제'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윤태현 김기훈 류수현 최재훈 기자 = 6월 셋째 주말인 17일과 18일 수도권은 대체로 맑겠다.

오존농도가 다소 높겠지만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돼 나들이에 무리는 없겠다.

도심에서 시심(詩心)에 젖어보는 것은 어떨까.

17일 서울역 고가 보행길 '서울로 7017' 장미마당에서는 '시(詩)가 흐르는 서울로' 시 낭독회가 열린다.

번잡한 도심을 떠나고 싶다면 한가로운 섬에서 즐기는 캠핑도 추천할 만하다.

인천시는 이달 30일까지 인천 승봉도 캠핑장에서 '힐링 캠프 프로그램'을 연다.

토마토의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는 이색 축제도 눈길을 끈다.

경기도 광주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는 '토마토축제 2017'이 열린다.

토마토 풀장 체험과 토마토 국수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수도권 대체로 '맑음'…미세먼지 '보통'

토요일인 17일 수도권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0도, 낮 최고기온은 21∼3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으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인 18일도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9도, 낮 최고기온은 23∼32도로 예상된다.

'서울로 7017' 장미미당에 마련된 휴식공간[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로 7017' 장미미당에 마련된 휴식공간[연합뉴스 자료사진]

◇ 여름의 문턱, 시(詩)에 취해볼까

서울시는 17일 오후 3시 서울역 고가 보행길 '서울로 7017' 장미마당에서 '시(詩)가 흐르는 서울로' 시 낭독회를 연다.

행사에서는 안양예술고 문예창작과 학생 39명이 시인 김기택·심보선·이장욱 등의 작품과 직접 지은 시를 들려준다.

이 자리는 연말까지 매주 수요일에 교보문고에서 열리는 '시 낭독공감'의 특별 행사로 마련됐다.

시 낭독공감은 책 읽는 문화와 낭독 문화를 널리 퍼뜨리고자 마련된 행사로,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esa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02-721-3202.

섬 캠핑장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섬 캠핑장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 가족·친구와 함께 캠핑하며 섬 체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캠핑하며 한 주간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건 어떨까.

치유의 섬 승봉도 추진위원회는 이달 30일까지 인천 승봉도 캠핑장에서 '힐링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승봉도의 아름다움 풍경과 함께 무료로 캠핑을 즐기며 각종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경운기 마을 투어, 풍등 띄우기, 갯벌 체험, 산림욕 체험 등 놀거리가 가득하다. ☎ 032-832-3031

◇ 싱그러운 토마토에 풍덩∼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16일부터 사흘간 '토마토축제 2017'이 열린다.

광주시 퇴촌면은 1970년부터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으며,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토마토를 생산하는 주산지로 알려졌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토마토축제는 토마토를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토마토 풀장', 토마토를 던지며 스트레스를 날릴 '토마토 전쟁', 토마토 속에 숨겨진 황금을 찾는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출출한 속을 달래줄 토마토 국수 시식회, 토마토 푸드쇼, 1천 인의 스파게티 등 먹거리 이벤트도 준비됐다.

부대행사로 환경 사랑 글짓기와 사생대회도 열린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누리집(http://tomato.gjcity.go.kr)을 참고하면 된다.

구리시에 위치한 고구려 대장간마을[연합뉴스 자료사진]
구리시에 위치한 고구려 대장간마을[연합뉴스 자료사진]

◇ '태왕사신기' 마을 찾아 고구려 왕족 의상 입어볼까

자녀들과 박물관을 찾아 고구려 복식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경기도 구리시에는 드라마 태왕사신기 세트장으로 활용된 박물관 '고구려 대장간 마을'이 있다.

아차산 일대에서 발견된 고구려 유적을 볼 수 있는 전시관과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을 재현한 시설 등을 갖췄다.

백미는 매주 화·수·금·일요일에 참여할 수 있는 고구려 복식 체험 행사다.

문화관광해설사가 고구려 왕, 왕비, 귀족, 태자 등의 옷에 관해 설명한 뒤 관람객이 직접 입어볼 기회가 제공된다. ☎ 031-550-2363

kih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6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