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희사이버대-日 동경한국교육원, 국제교류 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혜영 입학관리처장·대외협력실장과 동경한국교육원 유호선 원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혜영 입학관리처장·대외협력실장과 동경한국교육원 유호선 원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일본 동경한국교육원과 국제교류 협약을 지난 12일 일본 동경 신주쿠 코리아센터에 소재한 동경한국교육원에서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및 문화 관련 상호 협력과 일본 동경 지역의 한국어 보급 확대 등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교육원 소속 회원 및 임직원들의 학부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김혜영 입학관리처장·대외협력실장, 이희수 홍보팀장과 유호선 동경한국교육원장, 임서현 사무실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약과 관련해 교육원의 한국어수업 참관 및 실습 협의, 한국어교사 양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동경한국교육원 추천을 통해 입학한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혜와 교육원을 통한 일본 동경지역 학생들의 오프라인 수업 참관 및 실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김혜영 입학관리처장은 "일본의 재외국민 교육을 담당하는 동경한국교육원과 해외 재외동포 교육을 협력하는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과 교육원이 한국어교육과 관련된 교육과 연구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학은 재외국민의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고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세계 각국의 한인동포들의 평생교육과 재교육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유호선 동경한국교육원장은 "한국어교원 양성기관으로 저명한 경희사이버대학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고 동경의 경우, 경희사이버대 출신 한국어교사가 매우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한국어교원들의 평생교육과 재교육은 물론 일본 동경 지역의 한국어 보급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대학과 긴밀한 교육 협력과 자원 공유를 통해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어교원 자격을 필요로 하는 한국어교사나 지망하는 이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라며 "경희사이버대학교를 통해 보다 발전된 한국어교육이 이뤄지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경희사이버대의 신·편입생 모집은 내달 7일까지로 '자기소개'와 '인성검사'로 선발한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되며 아울러 자율선택과정(시간제 등록생)도 모집한다.

대학원 모집은 오는 19일까지로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미디어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의 5개 전공이다.

서류전형 및 심층면접으로 선발,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6 09: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