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中 장쑤성 유치원서 폭발 참사…사상자 최소 60여명(종합2보)

현재까지 유치원생·학부모 등 최소 7명 사망, 59명 부상

(선양=연합뉴스) 홍창진 특파원 = 중국 동부 장쑤(江蘇)성 쉬저우(徐州)시의 한 유치원에서 15일 오후 폭발사고가 일어나 학부모와 유치원생 등 7명이 숨지고 최소 59명이 다쳤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중국중앙(CC)TV 등은 쉬저우시 발표를 인용해 이날 오후 4시50분(현지시간)께 쉬저우시 펑(豊)현 소재 한 유치원 입구 부근에서 폭발이 발생해 거리에서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오후 8시15분(현지시간) 현재 사상자 중 2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5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으며 중상자 4명을 포함해 최소한 59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매체들은 "공안과 현지 유관 부서에서 현장으로 출동해 상세한 상황을 파악 중에 있으나 정확한 사고원인과 경위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폭발이 발생한 유치원 부근의 한 상점 주인은 "대략 오후 5시를 전후해 '쾅'하는 소리를 듣고 문밖으로 나가니 100m 채 안되는 유치원 입구에서 폭발이 난 것을 발견했다"며 "당시는 부모들이 아이들을 집으로 데리고 돌아가는 시간이라 사람이 많았다"고 말했다.

현지 매체들은 "폭발 현장 바닥에는 현재 여러 사람의 피를 흘린 흔적과 소지품들이 떨어져 있었다"면서 어린이와 어른들이 피 흘리며 누워있는 사진들이 소셜 미디어에 잇달아 올라왔다고 전했다.

중국에서는 유치원이 종종 이웃과 사회에 불만을 가진 이들의 화풀이 공격 대상이 되곤 한다.

인터넷에 올라온 폭발 현장 [중국 독가보도(獨家報道) 캡처]
인터넷에 올라온 폭발 현장 [중국 독가보도(獨家報道) 캡처]
[그래픽] 중국 장쑤성 유치원 입구서 폭발 발생
[그래픽] 중국 장쑤성 유치원 입구서 폭발 발생


realis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5 21: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