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 재경 도민회 참석

(창원=연합뉴스)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은 15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재경 경상남도 도민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류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향우 여러분들의 고향에 대한 애틋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와 도민회가 상생·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연환 도민회장은 대회사에서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는 서민자녀를 위한 '남명학사' 건립 등을 통해 경남 인재들에 대한 교육지원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재경 도민회는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이 2000년 창립한 향우단체다. 27만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경남도, 노인 인권보호 세미나 열어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제1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인 15일 창원대 종합교육관에서 노인복지시설에서의 노인 인권보호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는 도내 노인장기요양시설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복지생활시설 내 인권실태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강연은 권금주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맡았다.

도 서민복지노인정책과 측은 "고령사회에 대비해 어르신이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1인 가구 취향 미니수박 출하

(합천=연합뉴스) 경남 합천군은 1인 가구 확산에 맞춰 시범 재배한 미니수박인 '애플수박'이 첫 수확을 앞두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군이 올해 율곡면 일대 1.3㏊ 면적에 조성한 애플수박 시범 단지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애플수박 출하가 시작된다.

8월까지 4만여통이 출하될 것으로 군은 보고 있다.

사과처럼 생겨 애플수박으로 불리는 미니수박은 사과보다는 크지만 일반 수박의 ¼ 크기다.

11∼13 브릭스(brix)로 당도가 높다. 1통에 1㎏ 안팎으로 1회 소비도 가능하다.

군 측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소득 작물 재배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5 17: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