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대산해양수산청 서해안 5개 해수욕장 합동점검

(서산=연합뉴스) 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충남도, 해양경비안전서와 함께 19일부터 23일까지 도내 5개 해수욕장을 합동 점검한다.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청사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청사[연합뉴스 자료사진]

점검 대상은 당진시 난지섬해수욕장과 태안군 기지포, 달산포, 마검포, 파도리해수욕장이다.

안완수 청장은 "해수욕장은 우리 도의 자랑스러운 보물"이라며 "올해도 많은 국민이 바다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지자체에 당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천군 가뭄 대비 예비비 5억6천만원 긴급 지원

(서천=연합뉴스) 서천군은 예비못자리 설치와 급수 지원 등을 위해 농가에 예비비 5억6천700만원을 긴급 지원했다.

간척지에서 모내기하는 농민
간척지에서 모내기하는 농민[연합뉴스 자료사진]

군은 이미 심은 모가 용수의 염분농도 상승으로 고사한 부사간척농지 내 30ha의 논에 2차 모내기를 할 수 있도록 예비못자리 설치를 지원했다.

또 용수난에 시달하는 농민의 고충 해결을 위해 중형관정 2공, 간이양수시설, 송수관로(8㎞) 매설, 소류지 준설 등을 추진한다.

서산시 10개 여성친화기업과 일촌 협약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15일 여성 일자리 확대와 여성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 친화기업과 일촌 협약을 했다.

서산시-여성친화기업과 일촌협약 체결
서산시-여성친화기업과 일촌협약 체결[서산시 제공=연합뉴스]

협약에는 에이스테크, 서산농업협동조합, 광축, 이루테크 등 자동차부품 제조, 금융, 도축, 식품기업 등 10개사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근로자의 일·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문화적 환경을 구축하고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 일터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발굴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환경개선지원금과 여성인턴지원금 등 지원할 계획이다.

양성 행복 직장문화 만들기와 취업하기 좋은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5 16: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