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알바천국, 알바 완전 정복을 위한 '알바백과사전' 론칭

송고시간2017-06-15 10:58

알바천국, 알바 완전 정복을 위한 '알바백과사전' 론칭 - 1

▲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알바 지원 시 직무에 대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바백과사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알바백과사전'은 알바와 관련된 모든 정보 확인부터 채용공고 지원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로 직무 내용, 현장 및 업무 용어 소개, 자세한 업·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참여자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해 정보를 축적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 근무자의 지식 보태기 댓글을 통한 추가 정보도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업·직종별 구분을 통해 100여 개의 카테고리별 정보를 제공하며, 평균 시급, 지원자 통계 등 알바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통계 자료와 생생한 알바 후기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알바백과사전에는 1천 개의 업무 설명과 1천500여 개의 업무 용어가 등록돼 있으며 추후 회원들의 참여로 증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새로운 업무 용어 등록 시 100포인트가 적립되며, 쌓인 알바 포인트는 제휴사 사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알바백과사전 론칭을 기념해 '기대평·사용평 작성' 페이스북 이벤트도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알바천국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알바백과사전' 기대평이나 사용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참여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8명에게는 신세계 1만 원 상품권(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명)를 제공하며 이벤트 당첨자 명단은 이달 23일 알바천국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알바백과사전 서비스를 통해 채용공고 외 확인하기 어려웠던 업무 정보, 업무 용어는 물론, 실제 일하고 있는 알바생의 후기까지 더해져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 운영 중인 '기업평판정보' 서비스에 알바백과사전 서비스까지 더해져 보다 폭넓은 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알바생의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