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11번가, 편의점 CU와 무인택배 서비스

송고시간2017-06-15 08:58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SK플래닛 11번가는 국내 최대 편의점 체인인 씨유(CU)와 손잡고 무인택배 서비스인 '11Pick(십일픽) 락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는 최근 서울 봉천동의 CU 편의점 서울대파인점에 첫 11번가 전자 락커(Locker)를 설치했으며, 8월 말까지 전국 100곳의 CU 편의점에서 무인택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1Pick 락커 서비스'는 고객이 11번가에서 주문한 물품을 편의점 직원 대신 편의점 외부에 설치된 전자 락커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다. 배송 완료 후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전자 락커에 입력하면 택배 물품을 찾을 수 있다.

택배기사나 편의점 직원을 대면하지 않고 편한 시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어 직접 택배 물품을 받기 어렵거나 낯선 택배기사의 방문이 꺼려지는 1인 가구와 여성 고객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5월부터 주문상품을 CU 편의점에서 찾는 '11Pick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국 8천여 개 CU 편의점에서 11번가 주문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편의점 직원을 통해 주문상품을 받는 '픽업 서비스'와 무인택배함을 활용하는 '락커 서비스'를 모두 선보이는 건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11번가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11번가가 선보인 편의점 무인택배 서비스 [11번가 제공]
11번가가 선보인 편의점 무인택배 서비스 [11번가 제공]

passi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