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누구나 자기답게·존엄하게' 세종형 학력 구현 추진

(세종=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누구나 자기답게·존엄하게'로 요약되는 세종형 학력 구현을 위해 각종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누구나 자기답게·존엄하게' 세종형 학력 추진
'누구나 자기답게·존엄하게' 세종형 학력 추진박애란 세종시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이 14일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누구나 자기답게·존엄하게'로 요약되는 '세종형 학력' 개념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17.6.14 [세종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교육 당국의 모든 정책과 행정이 집중될 세종형 학력은 점수(입시) 등을 중시하는 대신 '생각하는 사람·참여하는 시민'을 위한 지성·심성·시민성의 조화를 추구하는 방식 등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이루게 된다.

학생들은 협력적인 학습활동과 다양한 학습자료·방법을 활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수업에 대한 생각을 서로 나누게 된다.

교육청은 세종형 학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 전문적 학습 공동체 운영 ▲ 실패 없는 학습 ▲ 기본 학습 습관 ▲ 단위 학교 창의적 교육과정 ▲ 몸과 마음의 돌봄 ▲ 개성·시민교육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애란 교육정책국장은 "아이들을 자신감 있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가진 사람, 타인의 고충과 사회 문제에 책임감을 가진 사람,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사람으로 키우겠다"며 "학교가 아닌 아이들에게 출·퇴근하는 교수 학습 중심의 학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kjun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4 17: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