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카메라뉴스] 울산적십자사 지진 대비 재난구호훈련

(울산=연합뉴스) 14일 울산시 남구 태화강 둔치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의 재난구호종합훈련이 열렸다.

'응급구호품 전달은 신속하게'
'응급구호품 전달은 신속하게'(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4일 오후 울산시 남구 태화강 둔치에서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해 열린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의 재난구호종합훈련에서 봉사원들이 응급구호품을 전달하고 있다. 2017.6.14
yongtae@yna.co.kr

훈련은 봉사원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중구에 규모 6.0의 지진으로 주택이 붕괴하고 다수의 사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 시작을 알리는 사이렌이 울리자 봉사원들은 각각 상황반, 대피수용반, 재난심리상담반, 구호물자반, 자원봉사반으로 나뉘어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다.

구호물자반은 차량에서 응급구호품을 신속히 옮기고, 대피수용반은 환자를 응급처치한 뒤 구급대에 인계하는 등 팀별로 이재민을 효율적으로 구호하는 방법을 훈련했다.

또 이재민을 위해 이동급식차량과 이동세탁차량을 활용한 구호 대응 능력을 점검하기도 했다. (글·사진 = 김용태 기자)

'응급환자 발생 시엔 이렇게'
'응급환자 발생 시엔 이렇게'(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4일 오후 울산시 남구 태화강 둔치에서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해 열린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의 재난구호종합훈련에서 봉사원과 소방대원이 환자를 응급처치하고 있다. 2017.6.14
yongtae@yna.co.kr

yong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4 16: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