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도, 일자리 추경에 가뭄 극복 예산 지원 요청

(홍성=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도는 14일 정부의 일자리 추경에 가뭄 극복 예산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 안희정 충남지사와 악수
문 대통령, 안희정 충남지사와 악수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안희정 충남지사와 인사하고 있다.

충남도에 따르면 안희정 충남지사는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일자리 추경의 국회 통과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안 지사는 "일자리 추경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찬성한다"며 "다만 이번 추경에 가뭄 관련 예산이 포함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일자리 추경에 가뭄 극복 예산이 추가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가뭄 극복을 위해 예비비와 재해대책비를 지원하는 등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안 지사는 또 "대선 과정에서 자치분권과 연방제 수준의 분권 국가를 약속했던 문 대통령이 시·도지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분권국가를 선언한 것에 대해 감사하고 적극 찬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도지사들과의 제2 국무회의가 지역의 민원 창구로 전락하지 않고 지방정부와 중앙정부 간 실질적인 회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4 16: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