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교육감협의회 "학업성취도 일제고사 폐지 환영"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14일 교육부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일제고사 폐지' 방침에 대해 "결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감협의회는 이날 낸 성명을 통해 "우리 교육의 해묵은 청산과제가 해결된 것을 환영하며 우리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 교육부 결단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교육감협의회는 지난 9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이달 20일 실시 예정인 학업성취도 일제고사의 즉각 폐지와 표집 평가로의 대체를 제안한 바 있다.

이들은 "일제고사로 통칭된 학업성취도 평가는 평가 결과 공개에 따른 시도 및 학교 간 등수경쟁, 시험에 대비한 교육과정 파행 운영 등으로 교육계 핵심 갈등 사안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제고사 폐지는) 우리 교육이 나아갈 길에 대한 희망과 혁신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앞으로도 새 정부의 교육 개혁이 성공적으로 완수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동참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교육부 발표를 환영한다"며 "학교와 학생을 서열화하고 줄 세우는 일제고사는 진작 폐지되었어야 했다. 교육의 중심에 학생을 바로 세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교육부는 이날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모든 학생이 치르는 '일제고사'에서 일부 학생만 대상으로 한 표집(標集) 방식으로 바꾸고, 학업성취도 평가를 시도교육청이 자율적으로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young8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4 16: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