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동적 음독자살 막자"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마을 현판식

(서천=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 서천군은 14일 종천면 장구2리 마을회관에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충남도 대표마을 현판식을 했다.

서천 종천면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마을 현판식
서천 종천면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마을 현판식[서천군 제공=연합뉴스]

노박래 서천군수, 조남일 군의회 의장, 강흔구 충남도 건강증진식품과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생명지킴이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현판식은 농약안전보관함 전달, 생명사랑 녹색마을 협약과 생명지킴이 위촉장 수여, 현판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도는 지난 4월 농촌 주민들의 충동적 음독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한국자살예방협회와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협약'을 했다.

이에 따라 도내 7개 시·군 64개 마을에 2천554개(5억2천만원 상당)의 농약안전보관함이 지원된다.

서천군에는 27개 마을 882개(1억7천600만원 상당)의 농약안전보관함이 보급된다.

서천군보건소는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리려고 마을 주민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마을 이장, 부녀회장, 마을지도자 등으로 구성된 생명사랑지킴이 80명을 위촉했다.

서천 종천면서 농약안전함보급사업 마을 현판식
서천 종천면서 농약안전함보급사업 마을 현판식[서천군 제공=연합뉴스]

이들은 농약안전보관함이 설치된 가구를 대상으로 보관함의 사용 현황 모니터링,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하는 등 생명존중 문화확산과 자살예방 활동을 위한 역할 등 체계적인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보건소는 또 마을주민들에게 우울증 선별검사를 비롯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등 정신건강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4 14: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