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학문화도서관, 매스메이커 거꾸로 코딩 경연 페스티벌 개최

송고시간2017-06-14 11:11

수학문화도서관, 매스메이커 거꾸로 코딩 경연 페스티벌 개최 - 1

▲ 사단법인 수학문화도서관(이사장 장훈)은 내달 22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메스메이커 거꾸로 코딩 경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매스메이커(Math Maker)는 메이커 활동에 창의적인 수학활동을 결합한 것으로, 수학적 아이디어를 메이커 활동을 통해 구현하거나 메이커 활동 안에서 수학적 사고를 사용하는 사람을 뜻한다.

메스메이커 거꾸로 코딩 경연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뒷받침하는 논리 사고력을 중시하는 행사로 기획 중이다.

수학문화도서관 측은 "메이커 본연의 의미인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추고,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을 수학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로 점차 규모를 늘리고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학문화도서관의 장훈 이사장은 "Maker 경연대회 진행 및 산출물 전시, 강연 개최, 수학과 메이커 문화의 유대감 형성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메이커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이용하는 등 메이커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학문화도서관은 미래의 사회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창의적인 도구 활용 및 제작능력과 창의적 수학능력을 길러주는 매스메이커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오는 23일에는 대전 국립중앙 과학관에서 '미래의 사회구성원에게 필요한 소양인 메이커의 창의적 활동과 활용 능력이 구현되는 사례예시'로 대중세미나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