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제천시 사유림 친환경 벌채 허가

송고시간2017-06-14 10:08

(제천=연합뉴스) 제천시가 최근 봉양읍 장평리의 한 사유림에 친환경 방식의 벌채 허가를 내줬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벌채는 구역 내 일정 폭(20∼40m) 이상의 나무들을 군상으로 남겨놓는 방식이다.

과거 벌채는 1ha당 나무 50∼60본을 단목으로 배치하는 벌채 방법으로 이뤄졌다.

이렇다 보니 나무가 바람과 폭설에 쉽게 쓰러지고 야생 동·식물의 서식처 기능도 약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친환경 벌채로 무분별한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고 아름다운 산림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양군, 축제 아카데미 운영

(단양=연합뉴스) 단양군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28일까지 7주간 축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축제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관계자와 지역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단양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다.

교육은 오는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1회(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가량 진행된다.

강사진은 민양기 충청대 교수, 정신 축제경영연구소 소장, 지진호 건양대 교수, 정삼철 충북연구원 박사, 신형식 축제 감독,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전략상품팀장이다.

제천시, 올해 상반기 자동차세 41억5천여만원 부과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올해 상반기 자동차세를 4만5천464건에 41억5천652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자동차세보다 467만원이 늘어났다.

납부는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에 직접 또는 ATM기로 납부하거나, 가상계좌, 위택스(http://www.wetax.go.kr), 인터넷 지로사이트(http://www.giro.or.kr), 인터넷 뱅킹으로 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