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소상인들 "이마트 연산점 반대"…을지로위원회에 호소

송고시간2017-06-13 10:33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 이마트타운 연산점 주변 중소 상인들은 13일 "민주당 을지로위원회가 중소상인들을 짓밟은 연제구 이마트다운 사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마트타운 연산점이 들어설 지역은 대규모 점포 과밀지역이자 골목상권 밀집 지역"이라며 "대형 할인점이 들어서면 주변 중소상인들의 생존은 벼랑 끝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걱정했다.

중소상인들 '이마트타운 연산점' 철회 촉구
중소상인들 '이마트타운 연산점' 철회 촉구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중소상공인살리기협회와 연제구이마트타운입점저지비대위가 30일 부산 연제구청 앞에서 단식농성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열고 신세계그룹이 부산 연제구에 추진하는 대형마트인 '이마트타운 연산점'의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2017.5.30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들은 "이마트타운 연산점 인가와 영업등록 과정에서 관할 연제구청의 적폐 행정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며 "교통영향에 대한 검증이 누락되고 도시계획사업상 받아야 하는 기부채납의 대상도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또 "도시건축심의위원회의 조건부 승인도 묵살되고 불법과 흠결이 있는 자를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의 위원으로 선임하는 등 공정하지 못한 절차로 영업등록을 수리해 줬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골목상권을 살려달라며 상인들이 15일째 단식농성을 하고 있지만 누구도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는 연제구 이마트타운 사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을지로위원회는 사회적 약자인 '을(乙)'을 지키겠다며 2013년 출범했다. 민주당 부산시당도 2015년 배재정 전 국회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을지로위원회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ljm70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