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충주 삼탄역 16일 삼여울 힐링축제

송고시간2017-06-13 09:13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오는 16일부터 3일간 산척면 삼탄역에서 삼여울 힐링 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충주시와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 코레일 충북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 축제는 방치된 철도역 주변을 행복한 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의 마무리를 기념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에선 퓨전국악과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진다.

영화 상영과 가족협동 그림 만들기 대회, 탐방로 워킹투어, 보물찾기 등 체험행사도 열린다.

단양군,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2개 분야 선정

(단양=연합뉴스) 단양군 평생학습센터가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분야는 '평생학습생태계 구축을 통한 단양 인구 더하기'와 '행복학습센터' 사업이다.

군 평생학습센터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8천1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2006년 개관한 군 평생학습센터는 문화예술과 직업능력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해마다 2천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제천서 15일 제56회 충북 도민체전 개최

(제천=연합뉴스) 제56회 충북 도민체육대회가 오는 15일부터 3일간 제천종합운동장을 비롯해 24개의 종목별 경기장에서 11개 시·군 4천629명의 선수·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한방도시 제천에서 솟아나는 충북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개회식은 11개 시·군 환영퍼포먼스 등 식전행사와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환영사, 대회사, 축사, 선수·심판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