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캡틴' 기성용 "카타르전 반드시 승리한다"

송고시간2017-06-13 06:22

"연습한 대로 경기장에서 보여주면 좋은 결과"

승리 다짐하는 기성용
승리 다짐하는 기성용

(도하=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 전을 하루 앞둔 1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훈련에서 주장 기성용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7.6.13
hkmpooh@yna.co.kr

드리블 훈련도 진지하게
드리블 훈련도 진지하게

(도하=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 전을 하루 앞둔 1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열린 축구국가대표팀 훈련에서 주장 기성용이 진지하게 드리블 훈련을 하고 있다. 2017.6.13
hkmpooh@yna.co.kr

(도하=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은 12일(현지시간) 하루 앞으로 다가온 카타르전에 대한 필승의 각오를 밝혔다.

기성용은 이날 오후 카타르 도하에 있는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가진 공식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남은 하루 잘 준비해서 내일은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후 10시(한국시간 14일 새벽 4시) 이 경기장에서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8차전을 치른다.

기성용은 "전체적으로 선수들 컨디션이 좋다"며 "지난 경기(이라크와 평가전)에서 기후나 시차 등을 잘 적응해서 내일은 승리한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우리의 기량을)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다짐했다.

기성용은 중동의 더위에 대해서는 "날씨는 카타르가 우리보다 유리하겠지만, 우리가 그것에 대해 변명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며 무더위가 경기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라크전에서 지적됐던 공격력에 대해서는 "정적인 움직임보다 좀 더 공간으로 많이 뛸 수 있는 움직임을 보여야 한다"면서 "나도, 선수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공격적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공격 의지를 보였다.

기성용은 "이라크전에서 부족하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 어제 연습했다"며 "그것을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연습한 대로 한다면 내일 좋은 경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taejong7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