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서산 부석면 도비산 철탑 철거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부석면 도비산(해발 351.5m) 정상에 설치된 통신철탑을 12일 철거했다.

철거 전 도비산 철탑 모습
철거 전 도비산 철탑 모습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이 통신철탑은 리얼텔레콤이 부여국유림관리사업소로부터 2004년에 국유림을 대부받고 통신철탑을 설치 운영하다가 2009년 사업 중단 이후 방치돼 왔다.

그동안 주민들은 "통신철탑이 도비산 경관을 해치고 등산객의 안전을 위협한다"며 철거를 요구해 왔다.

조병진 서산시 산림공원과장은 "흉물로 방치된 통신철탑의 철거가 완료됨에 따라 시민에게 아름다운 도비산의 경관을 돌려주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숲이 어우러진 산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삼선산수목원 생태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당진=연합뉴스) 당진시 유일의 수목원인 고대면 삼선산수목원은 학생과 가족을 위한 생태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수목원에서 놀자'를 연중 운영한다.

당진 삼선산수목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당진 삼선산수목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당진시 제공=연합뉴스]

6∼7월에는 여름 수목원을 주제로 여름 속 숲 향기를 느껴보고 수목원의 여름 꽃과 나무를 알아보는 시간과 곤충들의 특징과 생존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가을과 겨울 등 각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문 숲 해설가가 수목원을 돌며 다양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해설을 제공하는 숲체험도 진행한다.

신청은 평일 체험 프로그램은 수목원 홈페이지(http://www.dangjin.go.kr/samsun.do)를 통해 가능하며, 주말 체험 프로그램은 수목원 방문자센터에 전화(041-350-4187~8)로 하면 된다.

지난 4월 말 개장한 삼선산수목원은 20만6천㎡ 규모로, 방문자센터, 온실, 암석원 등 21개의 테마원과 키즈꿈의 숲, 피크닉장, 생태연못, 전망대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1천160여종의 수목유전자원이 서식한다.

보령시‘도전! 비만 탈출교실'참가자 모집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보건소는 오는 23일까지 '도전! 비만 탈출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령시 '도전 비만탈출교실' 운영
보령시 '도전 비만탈출교실' 운영[보령시 제공=연합뉴스]

대상은 체지방률 33% 이상 비만 관리가 필요한 20명으로,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를 우선 선발한다.

시 보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기초검사와 체성분 측정 후 등록여부를 결정한다. 단, 기존 참여자와 안전상 우려가 있을 때 참가를 제한한다.

운영은 7월 2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주 3회 시행하고, 사전 기초검진과 나트륨 섭취량 검사, 체지방 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 맞춤형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또 전문 운동강사를 통해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도 병행하고, 영양사, 간호사와의 상담 및 교육을 통해 비만탈출과 함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 041-930-4155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12 16: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