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외통위, 강경화 청문보고서 오늘도 채택 무산

송고시간2017-06-12 15:55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이슬기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외교통상위원회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이 12일 무산됐다.

국회 외통위는 이날 오후 간사회의를 열었지만, 강 후보자의 보고서 채택을 두고 여야 간 견해차를 좁히지 못했다.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 3당이 한목소리로 강 후보자를 '부적격'으로 판단하고 보고서 채택에 반대했다.

더불어민주당 외통위 간사인 김경협 의원은 이날 간사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당 쪽은 보고서 채택 문제를 두고 당 내부에서 논의할 시간을 달라고 한다"며 "아직은 보고서 채택 부분에서는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야 3당이 한목소리로 보고서 채택을 못 한다는 입장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네"라고 답했다.

외통위는 추가 간사 회의나 전체회의 일정도 구체적으로 잡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보고서 채택 기한인 14일까지 (보고서 채택이) 안되면 청와대가 10일 이내에 다시 채택 보고서를 요청하는 기간이 있다"며 "그 기간 내에 안되면 대통령께서 판단할 사안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지난 7일 열렸지만 이후 야 3당의 강력한 반발 속에 보고서 채택에 난항을 겪고 있다.

긴장
긴장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강 후보자가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2017.6.7
hama@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