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총리 "정부, 국회 받들고 협력…야당을 국정 동반자로"

송고시간2017-06-12 15:50

국회서 인사말…김동연 "지속적인 경제 성장 위해 최선"


국회서 인사말…김동연 "지속적인 경제 성장 위해 최선"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배영경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일 "역사적 책무를 이행해야 하는 저를 포함한 행정부는 늘 국회를 받들며 국회 협력을 얻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총리
이낙연 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추경안 시정연설 이후 별도 인사말을 통해 "의원 여러분이 잘 알듯 문재인 정부는 지난 겨울부터 봄까지 6개월에 걸쳐 전국에서 연인원 1천700만 명이 동참한 촛불 혁명 과정에서 탄생했다. 태생적으로 무거운 책무를 많이 떠안고 출항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그 책무는 국회의 도움 없이 완수될 수 없다"면서 "야당을 국정의 동반자로 모시며 주요 국정을 그때그때 설명해 드리고 꾸지람과 가르침을 겸허히 듣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또 "부족하고 부덕한 제가 문재인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일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준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저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저의 남루한 삶을 되돌아보도록 질책해 준 의원님, 제가 국정 운영하면서 귀감으로 삼아야 할 교훈을 준 의원들께 각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최근 청문회 문턱을 통과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이 총리에 이어 단상에 올라 인사말을 했다.

김 부총리는 "우리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기재부 장관이란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말했다.

그는 "우리 경제가 일자리 확대, 양극화 해소, 성장잠재력 확충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원들 고견을 경청하며 열과 성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찾은 김동연 경제부총리
국회 찾은 김동연 경제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김동연 신임 경제부총리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 정세균 의장 예방을 위해 의장실로 향하고 있다. 2017.6.12
hama@yna.co.kr

인사말 하는 이낙연 총리
인사말 하는 이낙연 총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취임 인사말을 하고 있다. jeong@yna.co.kr

취임인사 하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취임인사 하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김동연 심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취임인사말을 하고 있다. jeong@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