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위터 CEO, 청와대 트위터 계정 개시에 한글로 환영 트윗

송고시간2017-06-10 11:42

잭 도시 CEO의 트윗
잭 도시 CEO의 트윗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문재인 정부가 청와대의 새 공식 트위터 계정을 열자 트위터의 잭 도시 CEO(최고경영책임자)가 직접 한글 트윗(트위터 메시지)으로 환영의 뜻을 밝혔다.

10일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도시 CEO는 이날 오전 4시께(한국 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jack)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moonriver365의 @TheBlueHouseKR 계정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함께 배우고 듣고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썼다.

도시 CEO는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로, 2006년 이 서비스 출범 이후 처음으로 트윗을 작성한 사람으로 유명하다.

새 청와대 공식 계정은 9일 개설됐으며 10일 오전 현재 팔로워(계정 구독자)가 2만7천여명에 달한다. 해당 계정의 첫 트윗은 문 대통령의 취임 첫 30일을 정리한 영상이었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계정 개설 전에도 개인 계정(@moonriver365)으로 주요 국정 활동과 자신의 반려묘 소식 등을 트윗으로 남겨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트위터코리아는 올해 4∼5월 사이 새 정부의 이런 활발한 트위터 소통 등 영향으로 한국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탯카운터의 '소셜 미디어 통계'에 따르면 트위터의 한국 점유율은 올해 3월까지 5∼7%대를 맴돌다 4월 16.18%, 이어 지난달에는 32.45%까지 급등했다.

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