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靑 경제정책비서관에 차영환, 산업정책비서관에 채희봉 내정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가 9일 경제수석실 산하 경제정책비서관에 차영환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을, 산업정책비서관에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사는 새 정부 출범 후 청와대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경제수석의 인선이 늦어지자 그 산하에서 근무할 비서관들을 먼저 임명해 업무 공백을 메우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차 비서관은 행시 32회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재정경제부 인력개발과장과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 등을 지냈다.

채 비서관 역시 행시 32회로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산업자원부 산업기술개발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등을 거쳤다.

이들은 각각 산업계와 통상 분야 정책을 관장할 계획이다.

안보실 산하 비서관도 인선을 마쳤다.

안보전략비서관에는 권희석 외교부 아프리카중동 담당 대표가, 외교정책비서관에는 신재현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가 내정됐다.

권 비서관은 외시 20회로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주유엔 1등서기관, 주오스트리아 참사관, 주스페인 공사 등을 지냈다.

신 비서관은 외시 21회로 서울대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주뉴욕총영사관 영사,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 북핵외교기획단장, 북미국장 등을 지냈다.

일부 언론에서는 청와대 국가안보실 산하에 동북아비서관을 신설할 것으로 알려졌다고도 보도했으나 청와대 측은 공식적으로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22: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