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日아베, 방한 특사에 "한국은 상당히 중요한 나라"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10일 총리 특사로 방한하는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자민당 간사장에게 문재인 대통령에게 줄 친서를 전달하며 한국을 '가장 중요한 이웃나라'라고 표현했다고 NHK 방송이 9일 보도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니카이 간사장과 만나 "한국은 상당히 중요한 이웃"이라며 "정상 간 교류와 한중일 3국의 정상회담 개최가 가능하도록 해가고 싶다"고 당부했다.

니카이 간사장은 10일부터 나흘간 한국을 방문해 문 대통령을 예방하고 아베 총리의 친서를 전달하는 한편, 이낙연 국무총리, 한국 정치인 등과 만날 계획이다.

니카이 간사장은 이날 아베 총리에게 방한 중 문 정권과 관계 구축을 위해 (한국 인사들과) 의견 교환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아베 총리와 만난 뒤 기자들에게 "한일 양국 간의 어수선한 상황을 불식시키고, 정상회담을 비롯해 양국간 교류가 빈번해지도록 털어놓고 숨김없이 대화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일본 자민당 간사장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일본 자민당 간사장 [AP=연합뉴스 자료사진]

b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8: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