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폴리텍대 교수진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

한국폴리텍대 교수진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 - 1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는 데이터분석과 김영운·이협건 교수가 한국연구재단의 2017년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김영운·이협건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돼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연구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대학 측은 "이번 선정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 교수진들의 연구 능력이 입증됐다"라며 "이번 연구는 '반도체 공정에서 수집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빅데이터 처리하기 위한 기술'을 연구하며 이로 인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빅데이터 기술로 연구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기존의 소프트웨어 중심의 학습이 아닌 빅데이터 관련의 전공학습을 중심으로 4차 산업성장에 따른 빅데이터 전문가 인력수요 증가를 대비해 설립된 학과이다.

데이터분석과는 빅데이터 환경구성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 스플렁크와 국내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클라우데라 하둡 엔터프라이즈, 스파크를 교육 장비를 구축해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데이터분석과의 김영운 학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 학생들과 공동연구 과제를 함께 수행해 학생들의 연구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4차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8: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