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진주소식] 산업기술시험원, 유라시아지역 수출 지원

한국토지주택공사[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토지주택공사[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벨라루스 시험인증기관 '벨리스'와 전기전자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벨라루스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아르메니아와 함께 유라시아경제연합 회원국이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이 유라시아경제연합 국가 수출 때 현지로 시료를 보내지 않아도 KTL 시험성적서와 공정심사로 유라시아공동체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국내 기업은 유라시아경제연합 국가에 수출하려면 인증을 받으려고 많은 경비와 시간을 낭비했다.

KTL은 전 세계 54개국 131개 시험인증기관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수출 무역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경남과기대 '리서치팰로우' 연구사업 선정

(진주=연합뉴스)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양돈과학기술센터 하정임 교수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2017 리서치팰로우(특별연구원)' 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하 교수는 3년간 연구비 1억5천만원을 받아 '자궁에서 성장호르몬 인자의 역할을 규명하고 난임·불임 환자 진단과 치료방법'을 연구한다.

하 교수는 "최근 국가적 문제로 대두하는 불임·난임 원인을 알아내고 맞춤형 치료방법을 개발하는 연구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토지주택공사 '세대공감어울림 한마당' 열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와 함께 산청군 지리산고등학교에서 '세대공감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행사에는 단성면에 사는 어르신 150명, 지리산고등학교 학생 60명, LH 직원 30명과 적십자봉사원 30명, 단성면사무소 직원 30명 등이 체육 활동, 장기자랑, 손자 맺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는 학생들에게 어른 공경의 마음을 어르신들에게는 손자와의 즐거운 시간을 통해 외로움을 잠시 잊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7: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